본문 바로가기
Blog_Blogger 사용팁

티스토리 검색에 노출되는 썸네일 이미지 설정하는 방법

by 퐁블 2020. 4. 8.
반응형

블로그를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또는 잘 정리되고 예쁜 블로그를 위해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사항 한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라 그런지 종종 글을 쓰고 나서 앗! 하고 놀라는데요.

그건 바로 이미지를 넣었을때 대표 이미지를 체크해주는 겁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글 쓸 때 이미지를 넣고 나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대표 이지지로 설정해줄 수가 있는데요.

이 대표이미지를 설정해주지 않으면 블로그에 들어가 있는 이미지 중에 제일 첫 번째 이미지가 자동으로 대표 이미지로 설정이 되어 검색 결과로 보이게 됩니다. ㅠㅠ

저 같은 경우에는 원하는걸 검색했을 때 비슷한 검색 결과물 중에 클릭해서 들어가는 이유 중 하나가 저는 이미지인 거 같거든요. 그만큼 대표 이미지 설정이 정말 정말 중요하답니다.

블로그에 들어왔을때 목록에 보이는 이미지도 마찬가지로 대표 이미지가 보이는 만큼 사소하지만 정말 중요한 습관인데요. 글을 쓰시면 항상 원하는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클릭해서 설정해놓으시고 글을 마무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직 저는 익숙하지않아서 대표 이미지 설정하는 걸 빼먹어서 다시금 의미를 되새기고자 글을 남깁니다. 그리고 사소한 습관, 작은 설정방법이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듯해서 글 남겨요~

아~! 그리고 이제 정말 익혀야되는 중요한 습관이라고 생각한 이유를 안 적었네요 ^^;; 글을 올리고나면 나중에 대표 이미지를 수정해서 다시 설정해도 검색되는 대표 이미지는 안 바뀌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제가 대표 이미지 설정을 강조하는 거랍니다. 제가 모르는 건지... 혹시 이글 보시는 분 중에 알고 계신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할 거 같아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