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인테리어

힘 안들이고 효율적으로 가구배치하는 방법

by 퐁블 2022. 3. 18.
반응형

 

효율적으로
가구배치하는 방법

 

 

이사할 때 고민이 많이 되는 중요한 문제 중에 하나가 바로 가구 배치인데요

이사할 집의 구조는 정해져 있고, 진짜 중요한 문제는 내가 가지고 있는 가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배치하느냐입니다.

이게 정말 중요한 문제인데요.

내 생각에는 이 위치에 이 가구가 들어갈 줄 알았는데, 막상 넣어보니 안 들어가면 이사 당일에는 정신없고 바쁘다 보니, 급한 대로 아무 데나 놓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리고 머리로만 생각했을 때는 이렇게 하면 어울릴 줄 알았는데, 막상 배치하고 보니 안 어울리고 등등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하는데요

가구 하나 옮기려면 크기가 크고 힘이 많이 들잖아요.

가구 배치가 이상하게 됐다면, 가구들을 또다시 정리하고 배치해야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가구 배치를 미리 하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이사할 때 미리 가구 배치가 정해져 있으면, 이삿짐을 옮겨주시는 분이랑 서로 소통도 잘되고 이해시키기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대로 배치를 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이사하기가 편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부분의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먼저 가구 배치의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어떤 인테리어를 좋아하고 선호하는지?
어떤 디자인을 원하는지?
내가 가지고 있는 가구들이랑 어떤 인테리어가 어울리는지?

 

등을 생각하면서 인터넷으로 서치를 해서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 주세요.
그중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가구들이랑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고릅니다.

이렇게 했을 때 충동구매도 방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냉장고가 필요해서 검색했는데, 냉장고 색이 너무 예쁜 거예요~
요즘은 칼러플하고, 디자인적으로 예쁜 냉장고들이 많이 나오잖아요~

예뻐서 덜컥 구매를 해버렸는데, 우리 집 인테리어랑 너무 안 어울린다면?
냉장고 비용이 한두 푼도 아닌데 냉장고를 쓰는 내내 우울하겠죠.

이건 하나의 예이긴 하지만, 이런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아니면 가구를 구매했는데, 집 크기에 비례해서 가구가 너무 크거나 또는 너무 작거나 여러 상황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죠

그리고 집 인테리어랑 너무 안 어울린다면, 눈물을 머금고 당근에 내놓을 수밖에 없게 되는 거죠.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고 하더라도, 비싼 가구라 하더라도 구입을 해서 개봉을 하는 순간 물건의 가치는 하락하게 됩니다.


마음에 안 드는 걸 갖고 있는 것보다는 파는 게 더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이왕이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미리 신경 써서 집이랑 어울리는 가구를 구입하고 배치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인테리어에 대해 어느 정도 방향이 정해지셨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2. 인테리어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을 해봅니다

가구 배치 어플들을 검색하면 많이 있어요. 


정말 많습니다~ 저도 이사 준비할때 찾아보니 많더라고요.


제가 다 설치해서 써보고 나서 느낀 점은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가 좋았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에 대해서만 언급하려고 해요.


좋은 점 1 ) 도면을 검색할 수가 있다.

아파트는 거의 검색하면 나오는 거 같았습니다.

빌라나 일반 단독주택은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는데, 있으면 좋은 거고 없으면 직접 그려주면 돼요.

도면이 완성됐다면, 집에 가지고 있는 가구를 검색해서 찾거나 찾는 가구가 없다면 비슷한 가구를 선택해서 가구 사이즈를 입력해서 배치해 주면 됩니다.

인테리어를 시뮬레이션하는 목적은, 가구 배치를 잘하는 것이거든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가구랑 정말 똑같은 가구일 필요는 없습니다

비슷한 색의 가구로 전체적인 분위기와 인테리어 느낌을 확인할 수 있으면 되고요.

정확한 사이즈를 입력해서 이 가구가 내가 원하는 곳에 들어갈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면, 그것만으로도 원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는 거니까요

제가 말씀드린 이 두 가지는 이사할 때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