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블루투스 이어폰 비교_i8-mini와 브리츠 StormTWS5

by 퐁블 2020. 4. 8.
반응형

i8-mini와 브리츠 StormTWS5 두 이어폰에 대한 사용후기를 남길까 합니다.

 

i8-mini

장점:
1. 제가 귀가 예민해서 이어폰에 민감한 편인데요. 귀속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걸쳐있는 거라 사용하기에는 좀 편했던 거 같아요.

2. 착용했을 때 예쁩니다. 솔직히 디자인 때문에 구입한 거거든요.

3. 케이스에서 이어폰 빼기가 편하다 

단점:
1. 정말 금방 고장 납니다. 제가 이어폰을 잘 사용 안 해서 정말 몇 번 안 썼는데 구입한 지 몇 달도 안돼서 고장이 나버렸어요. 예뻐서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정말 구매를 심사숙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 AS업체를 알 수 없어요. 고장 나면 수리를 할 수가 없어서 버려야 한답니다. 허허

3. 음질은 기대하시면 안돼요. 저는 운동할 때 사용하려고 산거라 음질은 어차피 기대 안 하고 산 거였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는데요. 몇 번 안 썼는데 고장이 나는데 수리도 할 수 없고 그냥 안 사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성격상 물건을 아주 잘 다루는 성향이라 물건을 쓰면서 고장 난적이 거의 없는데요. 전 핸드폰을 2년을 써도 거의 새거처럼 깨끗하거든요. 처음으로 단기간에 고장난 물건입니다. 정말.. 저 같은 사람이 사용해서 고장 나는 이어폰이면 정말 좀 그렇겠죠? 이어폰은 정상 작동하는데 충전기가 고장 나서 충전이 안돼서 사용 못하는 중이에요 ㅠ; 


 

 

브리츠 StormTWS5

장점:
1. 저렴한 가격이지만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2. 음질이 i8-mini보다 좋은 편입니다

단점:
1. 케이스에서 이어폰 빼는 게 불편하다.

2. 귀에 쏙 들어가지만 귀에서 잘 빠진다.  누워서 하는 운동할 때는 좀 불편하실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어폰을 음악 듣기보다 운동할 때 쓰려고 산거라서요. 기본 기능만 사용해서 다른 기능들은 잘 모르겠네요 ^^;

아.. 브리츠 이어폰은 일반 핸드폰 충전기 사용불가라고 쓰여있는데요. i8-mini는 사용설명서에 그런 문구는 안 쓰여있는데. i8-mini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핸드폰에서 충전하시면 안 될듯해요. i8-mini충전기 고장 난 이유가 핸드폰 충전기로 몇 번 충전했는데 그 이후로 고장 났는데 브리츠 이어폰 설명서에 핸드폰 충전기 사용불가라서 쓰여있어서 i8-mini 설명서에는 관련 내용이 없지만 충전기 고장 이유가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안 될 때 해결방법 하나 알려드릴게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해주면 해결되는데요.
브리츠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셔야 되는 팁일 수도 있는데요. 브리츠 이어폰이 충전기에서 꺼내면 바로 자동 연결되는데 자동연결 관련해서 안내 창이 떴었는데 아무 생각 없이 확인 누르고나서부터 이어폰이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해주고 해결했거든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은

핸드폰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입니다~ 다른 설정들은 초기화하면 여러모로 골치가 아파서 초기화하는데 망설여지는데 네트워크 설정은 초기화해도 와이파이만 다시 잡아주면 되는 문제라서요. 가뿐한 마음으로 초기화해 주시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