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Meet

구글미트로 ppt 발표할때 영상에서 소리가 안나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

by 퐁블 2022. 3. 11.
반응형

구글 미트로 ppt 발표할 때 동영상을 보여줘야 할 때가 있는데요

온라인 강의나 회의를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ppt로 동영상을 보여줄 때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미트와 라인이 그런 경우인데요

라인은 영상 통화할 때는 다른 영상은 소리를 지원 안 해줍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보여줄수있는 방법이 없는 거로 알고 있고요
줌은 제가 사용을 잘 안 해서 이 부분은 넘어갈게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미트에서 동영상을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발표하기 메뉴 중 탭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탭은 영상 및 애니메이션에 최적화된 메뉴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미트가 열려있는 곳에 +를 눌러 새 탭을 연 다음에
새롭게 열린 탭에 보여주고자 하는 영상을 열어두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이 가장 안정적으로 재생이 되고, 
네이버 동영상이나 일반 사이트에서 보이는 영상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발표할 영상을 올리고 나서 그 영상의 링크를 사용해도 되고요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테스트해보는 거라서요
유튜브 영상 중에 요즘 방송되고 있는 사내 맞선이라는 드라마 영상을 클릭해서 열어봤습니다 ㅋㅋ

만약에 발표하고자 하는 영상이 웹상에 올라가 있지 않은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내 컴퓨터의 영상을 끌어다가 크롬 브라우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같은 mp4 파일이라고 해도 영상에 따라서 재생이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보니 영상은 재생이 안되고 소리만 나오는 영상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영상이 제대로 재생이 되는지 꼭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큰 영상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 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영상 다운로드하기로 진행이 됩니다
만약에 영상이 다운로드하기로 넘어가게 된다면
영상파일 용량을 줄여주거나
필요 없는 영상 부분은 자르고 편집해서 영상길이를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오랜 시간 열어두면 영상이 재생이 안되니까요
발표 시작 전에 세팅해둬야 합니다

 

저는 탭을 이용하는 방법도 번거롭게 느껴져서요
ppt를 제작할 때는 구글 드라이브의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해서 제작합니다

구글 프레젠테이션으로 ppt를 제작하면 정말 편리한데요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열어보고 수정할 수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탭을 이용해서 영상을 보여주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요
기존에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ppt를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아서 알려드리는 거고요

구글 프레젠테이션에 동영상 넣는 방법은
프레젠테이션을 열어준 후에
삽입/동영상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새롭게 창이 하나 뜨는데요
이때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검색해주거나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줄 수 있고요
컴퓨터 영상의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에 영상파일을 올려서 첨부하면 됩니다

참고로, 구글 미트는 기존의 행아웃 미팅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혹시 다른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듯해서 알려드려요

오늘은 구글 미트로 발표할 때
동영상에서 소리가 안나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요
이 글을 쓰려고 테스트를 하다보니
구글 미트를 켜면 다른 창에서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노트북에서는 정상 작동하는 거 보면 
카메라가 없는 컴퓨터에서 구글 미트를 사용하면 그런 거 같습니다
구글 미트를 끄면 다시 영상들 소리가 나오는데요
인터넷에 그런 질문들이 올라온 게 보여서요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문제라서 노트북이나 핸드폰, 탭 등을 사용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듯해서 내용 추가했습니다

반응형